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비트코인 거래소 특징 및 비교

 

비트코인 거래소 특징 및 비교

 

binance table.png

bitmex table.png

bybit table.png

ftx table.png

phemex table.png

거래량(일별선물)

11조 2.5조 3.4조 1.7조 1조

지원하는코인(총합)

942개 5개 9개 273개 18개

수수료(지정가+시장가)

0.06% 0.05% 0.05% 0.09% 0.05%

체결속도(TPS)

1,400,000TPS 10,000TPS 100,000TPS 모름 300,000TPS

레버리지(최대)

125배 100배 100배 100배 100배

서비스기간

3년5개월 6년8개월 2년9개월 1년10개월 1년1개월

보안성

해킹 유,SAFU 시세 조작 논란 해킹 사례 없음 아직모름 아직모름

유저 인터페이스

사용하기 쉬움 조잡함.. 사용하기 쉬움 괜찮음 괜찮음

앱 유무/편의성

앱 있음 앱 없음 앱 있음 앱 있음 앱 있음

입출금 용이성

원화+다양한 코인 Only 비트코인 원화+다양한 코인 다양한 코인 다양한 코인

고객상담

빨리 답해줌 노 코멘트 한국어 지원! 48시간 안에 해줌 24시간 안에 해줌

 

 


 

비트코인 거래소 종합평가

 

비트코인 거래소 종합평가

 

binance table.png

bitmex table.png

bybit table.png

ftx table.png

phemex table.png

거래량(일별선물)

1위 3위 2위 4위 5위

지원하는코인(총합)

1위 5위 4위 2위 3위

수수료(지정가+시장가)

2위 1위 1위 3위 1위

체결속도(TPS)

1위 4위 2위 5위 3위

레버리지(최대)

1위 2위 2위 4위 5위

서비스기간

1위 3위 2위 4위 5위

보안성

2위 3위 1위 4위 4위

유저 인터페이스

1위 5위 2위 4위 3위

앱 유무/편의성

1위 5위 2위 4위 3위

입출금 용이성

1위 5위 2위 4위 3위

고객상담

2위 5위 1위 4위 3위

종합점수

39

22

15

35

40

순위

4위

2위

1위

3위

5위

 

 

이에 저희는 11가지의 요소들을 각각 비교 분석하여 순위를 선정하였습니다!

 

1. 거래량(Trading Volume)

 

거래량은 해당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거래 금액을 뜻합니다. 거래량 데이터의 출저는 COINMARKETCAP이며, 거래량은 매일매일 변동하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거래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자금과 시장 참여자들이 있다고 추론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량이 많으면 유동성(liquidity)가 풍부하다고 표현합니다.

 

 

유동성이 풍부하면 저희가 트레이딩을 하는데 있어 원하는 호가에 주문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가 사이의 격차/스프레드(Spread)가 적음으로 인해서 슬리피지 (스프레드 격차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충분하지 않은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는 경우 많은 슬리피지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는 거래 수수료 다음으로 수익률을 깍는 요인입니다.

 

고로 저희는 거래소를 선정할 떄 거래량을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이를 참고하여 순위에 반영하였습니다. 

 

2. 지원하는 코인(Supported Cryptocurrency)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더 많은 코인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프로젝트들이 거래소에 신청하거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다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메이저 코인들은 거래소 자체적으로 올려주기도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같은 경우에는 900개 이상의 코인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는 트레이딩 하는데 있어 더 많은 선택권을 부여 하기도 합니다. 지원하는 코인의 수량과 다양성을 참고하여 각 거래소에 점수를 부여 하였습니다! 

 

3. 거래비용 (Trading Cost)

 

수수료는 매수 or 매도를 할 시 발생하는 비용으로, 거래를 중개 해주는 암호화폐 거래소에게 줘야 하는 돈입니다. 그래서 수수료가 적으면 적을수록 저희한테 유리하겠지요? 통상 현물 거래소의 수수료는 0.1% 정도이고 선물은 0.05% (지정가+시장가) 정도 하는데,  선물거래소가 수수료가 더 저렴한 편입니다. 선물은 파생상품임으로 현물을 거래하는 것 보다 통상 비용이 저렴하며 롱(LONG) 뿐만 아니라 숏(SHORT)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물상품은 레버리지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수수료가 적게 느끼실 수 있지만 빈도수가 높은 트레이딩을 하시면 엄청난 비용을 지불하게 되십니다. 왜냐면 수수료 또한 복리로 늘어나기 때문 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여러분이 수익을 많이 내서 자금을 많이 불리시고 계속 트레이딩을 하셔도 수수료는 고정(Fixed) 퍼센트(%)로 비용을 가져가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가져가는 액면가는 점점 늘어 난다는 것 입니다. 

 

그 만큼 수익률에 영향이 큰 요인이니 수수료는 항상 고려를 해주셔야 합니다! 저희는 지정가 주문(Limit Order)시장가 주문(Market Order)의 거래 수수료의 합(TOTAL)을 나열하여 이를 순위로 매김으로 인해서 공정하게 비교 할 수 있도록 도표를 만들었습니다~ 

 

4. 체결속도(TPS)

 

TPS (Transaction Per Second)는 초 당 몇번의 거래를 체결할 수 있는지를 뜻합니다. TPS가 높으면 높을수록 거래 체결 속도가 더 빠릅니다. 그 뜻은 주문을 넣으실 때 렉(Lag)없이 바로바로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가격에 포지션을 진입하기 용이 하다는 뜻입니다. TPS는 각각 거래소별로 상이하며 공개하지 않는 거래소도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기관들이 시장에 유입되고 있는 가운데 고빈도 매매 (High-Frequency Trading)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거래소에서 지원하고 있는 캐파(Capacity)가 중요하다고 판단되며, 그 만큼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구축하기에 필요한 자금을 가지고 있는 거래소는 몇 안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로, TPS도 저희가 거래소를 선정하는데 있어 고려하였습니다~ 

 

5. 레버리지(Leverage)

 

레버리지는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담보로 단기 신용으로 거래소 측에서 빌려주는 자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반면, 마진콜(Margin Call)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마진콜은 진입하신 포시젼의 손실이 담보금을 초과 하기전에 거래소에서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포지션을 강제로 정리하는 액션입니다. 레버리지는 양면의 날 (Double-Edged Sword)와 같기 떄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무기한 선물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거래소 중 바이내스 거래소는 유일하게 최대 125배의 레버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에 반면 다른 기타 거래소는 최대 100배 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더 많이 제공하는 것은 장점이 될 수도 있으며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순위 / 점수를 맺기기 위해서 차별화된 부분을 고려하였습니다 ~ 

 

6. 서비스 기간(Duration of Service)

 

서비스 기간은 거래소가 런칭하고 나서 현재 시점까지의 운용 기간을 뜻합니다. 서비스 기간이 길면 길 수록 신뢰가 가지 않을까 하는 가설을 세워 분석 요소에 추가 하였습니다. But, 서비스 기간만 참고하여 거래소의 신뢰성을 평가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는 하나의 참고 사항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7. 보안성(Security)

 

트레이딩을 하시기 위해서 각 거래소의 지갑에 자금을 보유 하셔야 합니다. 거래소 지갑을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추적하면서 깨달은 것은 몇 개의 지갑에 모든 고객들의 자금이 모여 있습니다. 만약, 이들이 해킹 당한다면 좋지 않은 결과가 있겠지요? 보안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직원 또는 기술자가 아니면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해킹 사례 및 시세 조작 등의 사례들의 유무와 이에 대한 대응을 고려하여 평가 하였습니다. 

 

8.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유저 인터페이스는 사용자들이 해당 거래소를 사용하면서 편리하고 모던(MODERN) 하며 유저 친화적(User-Friendly)한지 고려하여 평가하였습니다. 해당 부분은 주관적인 요소가 있음으로 개개인별로 느끼는 점이 다를 수 있는 점을 고려 해주세요~ 

 

9. 앱 유무 및 편리성(App Availability / Convinience)

 

안드로이드 및 iOS APP을 지원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아서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거래를 해봄으로서 유저의 관점으로서 사용하기가 편하고 거래 체결은 잘되는지 등의 요소들을 파악하였습니다! 이 부분 또한 주관적인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 입출금 용이성 (Ease of Deposit&Withdrawl)

 

선물 거래소는 통상 해외 거래소 임으로 국내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를 매수해서 송금해야 했던 어려움이 있었는데 바이낸스와 바이비트는 원화로 바로 직구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런칭 하였습니다 ~ 원화입금 용이성 외 입출금을 지원하는 코인의 수량 또한 참고 하였습니다~ 

 

11. 고객상담(Customer Service)

 

고객상담은 각 거래소의 라이브 챗 또는 이메일로 바로 거래소 관련 문의를 하여 평가 하였습니다. 해당 거래소에서 한국어 CS를 제공하는지 그리고 반응하는데 걸린 시간은 어느 정도 인지 등을 파악하여 평가하였습니다!~ 

 

 

이상 11가지의 요소들을 평가하여 아래와 같이 평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들을 기반으로 1점에서 5점까지 점수를 부여 하였습니다. 해당 점수는 순위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1점은 1위, 5점은 5위이며 같은 점수는 공동 순위입니다. 스코어의 총합을 계산 하여 점수가 낮을 수록  더 좋은 거래소이며 순위가 높은 거래소 입니다! 

 

이는 코인픽에서 자체 개발한 스코어링 시스템이며 주관적인 요소가 있을 수 있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3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거래량

11조

7.5조

9.5조

5조

언어

영어

영어

영어

★한국어지원

수수료

- 지정가: 0.02%

- 시장가 : 0.04%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60%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7%

특징

현물(1위)

한국인선호(1위)

선물(1위)

★수수료최저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5%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