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1.비트파이넥스 차트보는법


다섯번에 걸쳐서 전반적인 차트 보는법에 대해서 풀어볼까합니다.가장 기본적인 양봉,음봉 부터 천천히 풀어볼터이니 한번 쭉 읽어 보시고.비트맥스 이용하시면서 자신만의 예시를 덧붙어 나가신다면 충분히 이해가능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코인차트는 비트파이넥스를 기본으로 쓰며,비트파이넥스 차트 인터페이스 부터 알아보죠.


1.비트파이넥스 차트.PNG


1.시간봉


위 이미지가 잘 안보이시면 클릭해주세요.화면상 1번을 보시면 시간봉 설정이 있습니다.봉은 1분봉,5분봉,15분봉,30분봉,1시간봉 등 바꾸어가면서 볼 수 있습니다.이는 그때 그때 어떤 봉을 보느냐에 따라 차트분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보는 봉이 5분봉이며,거시적 보실때는 1시간봉 이상도 봅니다.


2.Marker dept


이는 볼륨을 뜻합니다.매수,매도하고자 하는 금액의 크기와 분포를 말하며,볼륨이 커지면(넓이가 넓다) 그 만큼 매수세 혹은 매도세가 강하다고 말합니다.볼륨없이 올라가는 차트보다는 볼륨있이 올라가는 차트가 안정적인 차트입니다.그 반대로 하락장에도 볼륨이 얼마나 붙었으냐에 따라 차트 흐름의 확신성 여부를 판가름 할 수 있습니다.


3.호가창


이는 호가창입니다.Maker dept는 시각적으로 표시한거라면 호가창은 매수,매도하고자 하는 금액과 수량이 정확하게 나옵니다.


4.거래완료창


이는 거래 완료창입니다.


5.캔슬차트


차트분석 시 가장 많이 보게 되는 부분이 바로 캔슬차트입니다.봉차트라고도 하며,일정기간 동안의 시세변동을 봉으로 연결한 그림입니다.


6.이평선(MA)


캔슬차트 다음으로 분석 시 자주 사용하게되는게 바로 이평선입니다.이동평균성의 약자로 전반적인 차트의 흐름을 읽는데 중요한 좌표입니다.


7.거래량 캔슬


그냥 캔슬차트는 시세변동을 볼 수 있다면 거래량 캔슬은 시세가 변동하면서 붙은 매수세,매도도의 량을 가늠할 수 있는 창입니다.이전 볼륨차트와 비슷한 맥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