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03. FTX 거래소 선물거래 하는 방법

선물거래는 현물거래와 다르게 코인가격의 상승과 하락에 관계없이 수익을 있습니다.

 

본인이 투자한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할지, 하락할지에 대한 배팅을 통해 수익을 내는 방식입니다FTX거래소의 선물시장에서는 BTC, ETH, EOS, XRP, USDT 포함한 다양한 코인을 지원합니다.

 

 

FTX 선물거래하는 방법

 

1. 보유코인을 USD 전환

2. 거래하고 싶은 티커(Ticker) 선택

3. 포지션 방향(/) 주문 방식 결정

4. 레버리지(Leverage) 배율 설정 포지션 진입

5. 손익(PnL) 확인 포지션 종료(Market close)

 

 

1. FTX 접속 보유코인을 USD 전환

 

선물거래의 담보금으로는 스테이블 코인이 사용됩니다. USDC, TUSD, USDP, BUSD 사용되므로 선물거래하기 전에 먼저 USD 입금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USD 전환하셔야 합니다. 저는 갖고 있는 20USDT 매도하여 USD 매수하겠습니다.

 

스크린샷 2022-08-09 오후 4.12.14.png

 

 

 

2. 선물(Futures)거래 화면에서 원하는 페어 선택


선물시장에 접속하면 계약기간에 따라 상품들을 4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만기일에 따라 DECEMBER 2022, SEPTEMBER 2022, PERPETUAL, INDEX 나뉩니다.

 

PERP Perpetual Protocol 약자로 무기한 선물계약을 의미합니다. , 만기일이 없는 선물계약으로 본인이 직접 포지션을 종료하지 않는 이상 계속 포지션이 유지됩니다.

 

INDEX 어떠한 공통점이 있는 주요 암호화폐의 인덱스로 구성된 일종의 바스켓 선물계약이라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 추세를 전제로 하여, 개별 암호화폐에 투자하기보단 동시에 여러 암호화폐에 투자할 있는 포트폴리오 선물계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가지 종류의 인덱스 선물계약이 있습니다.

 

1ALT - 알트코인 인덱스 선물계약

주요 알트코인 인덱스 구성 / ETH, EOS, XRP, BCH, BSV, LTC, BNB

 

2MID – 미드캡 인덱스 선물계약

중간 규모의 시가총액 기반의 코인 / ADA, NEO, ONT, DOGE, BTT

 

3SHIT – 쉬트코인 인덱스 선물계약

58 이상의 낮은 시가총액 기반의 코인 / WAVES, GRIN, NANO

 

4EXCH – 익스체인지 토큰 인덱스 선물계약

주요 거래소 토큰의 인덱스 구성 / BNB, HT, OKB, LEO, GT

 

5DRGN – 드래곤 인덱스 선물계약

중국 주요 인기 암호화폐 인덱스 구성 / BTM, IOST, NEO, NULS, ONT

 

6PRIV – 프라이버시 인덱스 선물계약

주요 프라이버시 코인 인덱스 구성 / BEAM, DCR, GRIN, KMD, XMR

 

 

참고하셔서 거래하고 싶은 티커(Ticker)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솔라나(SOL) 거래하겠습니다.


스크린샷 2022-08-09 오후 4.13.27.png

 

 

3. 포지션(/) 방향 주문 방식 결정

티커(Ticker) 클릭해 거래화면에 접속하면 스크롤을 내려 주문창을 통해 포지션 방향과 주문 방식을 결정합니다.

 

 스크린샷 2022-08-09 오후 4.13.48.png

 

 

Buy SOL-PERP = 솔라나 가격이 앞으로 상승한다에 포지션을 잡는다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진입가보다 상승하면 수익이고 하락하면 손실이 나게됩니다.

 

Sell SOL-PERP = 숏포지션 , 공매도입니다. 롱포지션과 반대로 솔라나가 앞으로 하락한다에 포지션을 잡는겁니다.

 

 

주문방식에는 8가지가 있는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지정가 주문(Limit order) 원하는 가격에 매수나 매도를 걸어놓고 가격에 도달했을 체결되는 방식입니다. 다급하지 않은 상황에 매수, 매도를 유용하며 나은 가격에 사고 있게 합니다.

 

- 시장가 주문(Market) 현재의 시장 가격으로 사고 팔기 위한 주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문에 필요한 유동성(수량) 필요하며 시장 가격으로 즉각 주문이 체결됩니다. 수수료가 지불되며 보통의 경우 지정가 주문보다 수수료가 비쌉니다.

 

- 스톱마켓(Stop Market) 스톱리밋과 같은 주문방식인데 지정가 주문대신 시장가 주문이 활성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스톱리밋(Stop Limit) 원하는 가격에 시장 가격이 도달할 경우, 미리 지정한 지정가 주문을 시장에 제출하는 것입니다. 스톱 가격과 리밋 가격으로 나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스톱 가격은 시장 가격이 도달하면 지정가 주문이 발동되는 가격이고 리밋 가격은 스탑 가격이 발동시키는 매수 또는 매도 가격, 주문이 체결되는 가격입니다. 매도 주문의 경우 스탑 가격>리밋 가격, 매수 주문의 경우 스탑 가격<리밋 가격으로 설정하여 최대한 주문이 체결될 있도록 합니다.

 

- 트레일링 스탑(Trailing Stop) 추세를 따라 상승한 최고 시세 대비 하락 비율(=콜백 비율) 지정해놓은 수준 이상 발생할 자동으로 주문이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 콜백 비율만큼 하락이 나타나지 않으면 추세를 따라 계속 홀딩하기 때문에 크게 먹을 확률을 살려 두는 것입니다. 트레일링 스탑은 주문 3가지 조건(①활성화 가격 ②콜백 비율 ③트리거 종류(시장 평균가 or 마지막 체결가)) 지정해줘야 합니다.

 

- 이익 실현 주문(Take profit) 트레이더의 주문이 예상된 수익가격에 도달했을 발동되는 종료 기능입니다. 종료 시장가 주문의 형식으로 발동되며 뒤에 limit 붙은 Take profit limit 지정가 주문 형식으로 종료가 진행됩니다.

 

- TWAP  주문한 수량을 장중 시간별로 나누어 자동으로 체결하는 알고리즘 매매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 코인을 정해진 시간동안 일정 주기로 선택한 방향(, )으로 알고리즘에 맞게 자동으로 거래를 체결시켜주는 것입니다. 자동매매방식이기 때문에 투자자의 개입을 줄일 있어 보다 객관적인 투자를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시간이 지날수록 평균 매매가격이 시장 평균가로 수렴하기 때문에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고 급등, 급락에 취약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4. 레버리지 배율 설정 포지션 진입

 

다음으로 거래하기 원하는 레버리지 배율을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하기에 앞서 먼저 우측상단에서 최대 레버리지 배율(Max account leverage) 정해야 합니다.

 

레버리지(Leverage) 쉽게 말해 원금 이상의 금액으로 투자할 있게끔 만들어주는 선물거래의 고유 기능입니다.

 

스크린샷 2022-08-09 오후 4.14.32.png


FTX거래소는 기존에 101배까지 지원했지만 리스크가 크다는 이유로 20배까지 한도를 낮췄습니다. 여기서 레버리지를 사용할 만큼 스크롤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주문창으로 돌아와 원하는 만큼의 레버리지 배율을 스크롤로 설정해주시고 포지션에 진입해주시면 됩니다.

스크린샷 2022-08-09 오후 4.15.05.png

 

 

 

5. 실시간 손익(PnL) 확인 포지션 종료(Market close)

 

하단부 포지션 모니터링 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익(PnL) 있으며 원하는 시점에 포지션을 종료(Market close) 시킬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2-08-09 오후 4.15.23.png

 

 

 

포지션을 종료하고 수익을 실현하면 해당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스크린샷 2022-08-09 오후 4.15.48.png

 

이상으로 FTX 거래소에서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거래량

11조

7.5조

9.5조

5조

언어

영어

영어

영어

★한국어지원

수수료

- 지정가: 0.02%

- 시장가 : 0.04%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60%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7%

특징

현물(1위)

한국인선호(1위)

선물(1위)

★수수료최저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5%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