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업비트 거래량 보는법 설정 방법

2021.04.14 16:17

모나코 조회 수:7131

업비트 거래량 보는법 설정 방법

 

 

1.gif

 

 

요즘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우지면서 가상화폐 거래소의 인기도 높아가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대한민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거래량 차트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래량이 중요한 이유

거래량은 시장의 활동성과 유동성을 트레이더들에게 간접적으로 알려주는 지표 입니다. 거래량이 많다는 것은 유동성이 풍부하다는 의미로, 매수자와 매도자 사이의 거래가 매우 활발하기 진행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어 차트분석 및 매매기법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업비트 거래량 설정 방법

2.gif

일단 업비트 메인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업비트에서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차트인데요. 비트코인의 시세를 볼 수 있는 캔들 차트입니다. 이 차트에 거래량 지표를 추가하기 위해 박스로 체크한 지표를 클릭해 주겠습니다.

 

 

 

3.gif

 

지표를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지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 알아보기로 한 거래량을 선택해 주겠습니다. 친절하게 '거래량'이 한글로 표시되어 있네요. 영어로 간단하게 VOL 이라고 표시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gif

 

거래량을 선택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캔들차트 아래로 설정한 시간대별 거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필요한 지표를 골라 나만의 차트를 만들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업비트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