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2.gif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가상화폐 거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업비트와 빗썸, 세계 최대의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수수료 비교하여 설명해 드릴테니 어떤 거래소가 나에게 유리한지 잘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업비트(UPbit)

 

3.gif

 

위의 표는 업비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거래 수수료 표 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원화마켓의 수수료가 0.05%로 가장 저렴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과 테더 마켓의 수수료는 0.25%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업비트의 경우 원화마켓의 기본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수수료가 높지 않다는 느낌을 주는데요. 하지만 다른 거래소와는 달리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 빗썸(bithumb)

 

4.gif

 

다음은 빗썸의 수수료 부과 체계 입니다. 원화마켓과 BTC마켓 모두 기본 수수료가 0.25%로 가장 높은 거래소 중에 하나인데요. 하지만 수수료 선물 쿠폰을 구매한 다면 최대 0.04%까지 수수료 부과를 낮출 수가 있습니다. 위의 수수료율이 붉은 색으로 표시된 이유가 바로 이것인데요. 

 

빗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선물 수수료 할인 쿠폰은 아래와 같습니다.(유효기간 60일) 쿠폰 구매 금액과 본인의 거래 패턴에 따라 어느 상황이 유리한지 잘 판단하셔야 할 듯 하네요.

 

5.gif

 

 

 

3. 바이낸스(binance)

 

6.gif

 

마지막으로 세계에서 가장 선물 거래량이 많은 바이낸스 거래소의 수수료 부과표 인데요. 기본 수수료율은 0.1%이지만 30일간 거래량과 바이낸스 코인(BNB) 보유량에 따른 등급 책정으로 수수료가 차등 부과 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등급이 높아질 수록 부과되는 수수료가 저렴해지며, 수수료를 BNB로 지불하면 추가로 25%의 할인혜택까지 제공이 됩니다. 여기에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할 경우 평생 20% 수수료 할인이 되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게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데요. 트레이딩 빈도가 많은 단타를 즐기신다면 수수료를 절약하기 위해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역시 세계 최대의 가상자산 거래소 입니다.

 

※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받는 법 [바로가기]

 

 

이것으로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거래소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