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2021년 업비트(UPbit) 사용법

2021.04.23 16:21

모나코 조회 수:1797

1.gif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시간에 업비트 모바일 어플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그냥 넘어가기 아쉬워서 이번 시간에는 PC버전 업비트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인 화면크기와 메뉴 배치 외에 큰 차이점은 없으니, 트레이딩 장소나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그래도 모바일 버전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업비트 어플(앱) 사용법 [바로가기]

 

 

 

 

2.gif

 

업비트 메인화면 입니다. 상단을 보시면 거래소, 입출금, 투자내역, 코인동향, 고객센터 5개의 메뉴 탭이 있는데요. 하나씩 클릭하며 설명해 드릴께요. 어려울게 전혀 없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거래소

 

3.gif

 

첫번째로 거래소 메뉴 화면입니다. 암호화폐 차트와 주문창이 있어 업비트의 메인 메뉴라고 보셔도 되는데요. 각 부분의 명칭과 간략하게 기능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① 차트 : 암호화폐의 시세 변동을 확인할 수 있는 차트 창으로 우측의 코인검색창에서 코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해당 코인의 차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시간봉을 선택하고 각종 지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코인검색 창 : 코인명이나 심볼로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으며, 업비트에서는 원화, BTC, USDT 세가지 마켓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KRW : 원화를 기준으로 가상화폐를 거래

- BTC : 비트코인으로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

- USDT : 테더를 기준 코인거래를 할 수 있으며 1테더는 1달러에 상응함

 

③ 호가창 : 해당 코인의 매수, 매도 가격을 간편하게 볼 수 있는 호가창 입니다.

   ※ 업비트 호가창 보는 법 [바로가기]

 

④ 주문창 : 코인을 매수 또는 매도할 수 있는 주문창 입니다. 지정가, 시장가, 예약 지정가 세가지 주문방식을 지원하며, 호가창의 가격을 클릭하여 간편하게 매수(매도) 가격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 업비트 거래방법 참조 [바로가기]

 

 

 

2. 입출금

 

4.gif

 

두번째로 입출금 메뉴 화면 입니다. 좌측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산현황을 암호화폐 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에는 업비트 계정과 연계된 케이뱅크 계좌를 통해 원화의 입금과 출금을 할 수 있는 메뉴 창 입니다. 업비트 케이뱅크 계좌개설 및 입출금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업비트 케이뱅크 계좌개설 및 입출금 방법 [바로가기]

 

 

 

3. 투자내역

 

5.gif

 

세번째로 투자내역 메뉴 창 입니다. 이 메뉴탭 에서는 보유코인과 거래내역, 미체결 현황 및 입출금 대기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보유코인 : 현재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의 비율과 규모

② 거래내역 : 일정 기간동안 가상화페를 사고 판 내역

③ 미체결 : 주문 요청을 했지만 아직 거래가 체결되지 않은 미체결 주문 내역

④ 입출금대기 : 입출금 요청은 했지만 아직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대기내역

 

 

 

4. 코인동향

 

6.gif

 

네번째로 코인동향 메뉴 입니다. 이 창에서는 디지털 암호화폐에 대한 다양한 뉴스와 상장소식을 볼 수 있는 메뉴 인데요. 좀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가상화폐 투자를 하고 싶다면 가장 자주 봐야할 메뉴라고 생각되네요. 기초정보 없이 차트만을 갖고 코인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코인정보와 뉴스를 꾸준히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보시기 바랍니다.

 

 

5. 고객센터

 

7.gif

 

마지막으로 고객센터 창 입니다. 다른 플랫폼에서도 마찬가지로 고객센터에서는 업비트 공지사항 및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비트를 이용하시다가 불편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24시간 운영되는 카카오톡 방까지 준비되어 있네요.

 

 

이것으로 업비트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요즘 김프가 빠지면서 해외거래소로 출장을 가는 트레이더 들이 종종 생겨나고 있는데요. 업비트에서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로 비트코인 전송하는 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것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업비트에서 바이낸스 비트코인 전송 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