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 코인 스테이킹이란?

 

코인 스테이킹이란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투자 방식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가상화폐(코인)를 블록체인에 예치하면서 그에 대한 보상(이자)을 받는 것인데요. 시중의 은행에 일정기간 적금을 들고 이자를 받는 개념으로 이해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큰 변동폭으로 인해 암호화폐 투자를 망설이고 있다면, 코인 스테이킹은 하나의 대안이 될 텐데요. 그럼 스테이킹 코인은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코인 스테이킹 방법

 

코인 스테이킹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스테이킹 거래소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 바이낸스

- 후오비

- 코인원

- 코인베이스

- OKEx 등

 

대표적으로 코인 스테이킹이 가능한 거래소 목록 입니다. 그 중 단연 돋보이는 거래소는 바이낸스 인데요. 70여개 이상의 스테이킹 코인을 지원하며, 높은 이자율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거래소 입니다. 복잡한 스테이킹 절차를 거래소에서 대행해 주는 형태로 진행하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제시하는 이자율과 수수료 등을 잘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거래량과 유동성이 풍부하고, 안정적인 거래소를 선택하실 것을 추천 드리며, 스테이킹 방법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코인 스테이킹 방법 [링크]

 

 

 

▶ 스테이킹 코인 추천

 

그럼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스테이킹 코인은 무엇일까요?

 

- 테조스

1.gif

베이킹이라고도 불리는 테조스 스테이킹은 노드 운영에 참여할 경우 최대 6%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코인원 기준으로 연 5% 이상의 수익을 예상할 수 있는 가상 자산 입니다.

 

 

- 폴카닷

 

2.gif

폴카닷은 일정량 이상의 DOT를 보유할 경우 노미네이터가 되며, 이럴 경우 최대 16%의 높은 이자율을 달성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가상자산 플랫폼 입니다.

 

 

- 클레이튼

 

3.gif

 

카카오톡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 X에서 발행하는 가상자산 플랫폼으로, 이러한 활동 모두가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암호화폐 입니다. 국내 거래소 코인원에서도 클레이튼 스테이킹을 개시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알고랜드, 카르다노, 신세틱스 등

 

 

 

밖에도 다양한 코인이 스테이킹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급변하는 코인시장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가상 자산을 관리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는 스테이킹에 한번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