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1. NFT 이해

 

1-1. NFT 란?

NFT(Non-Fungible Token)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변경&변조 불가능하게 만든 토큰입니다. NFT는 그림, 이미지뿐만 아니라 음악, 소리, 영상 등 디지털로 작성 가능한 모든 자산에 적용 될 수 있습니다. 

NFT가 적용된 모든 디지털 자산은 각각의 고유한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기록은 편집될 수 없기에, 해당 디지털 자산의 진위여부를 판단 할 수 있으며 소유를 주장 할 수 있습니다.

 

1-2. NFT 종류

NFT는 디지털로 표현 가능한 어떠한 것이든 나타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NFT에도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게 됩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NFT의 종류들 중, 대표적인 몇 가지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부동산, 자동차, 티켓 등 실물 자산을 거래하는 NFT

6.NFT 종류.PNG

<실제 판매되었던 뮤지컬 ‘나폴레옹’ NFT 티켓>

예를 들어, 비싼 콘서트 티켓을 구매 할 때, 판매자와의 신뢰만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낭패를 볼 수 있지만, NFT를 사용하면 블록체인 기술로 온라인상에서 확실한 진위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예술, 수집품

7.디지털아티스트 NFT.PNG

<디지털 아티스트 마이크 윈켈만의 NFT중 일부>

예술적으로 형태를 갖추고 있는, 소리와 화면으로 담아낼 수 있는 모든 예술품은 NFT로 제작 할 수 있으며, 평생 없어지지 않는 단일 예술품으로 가치를 보전 할 수 있습니다. 

-. 메타버스,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NFT

 

8.게임판매 NFT.PNG

<게임에서 사용 가능하게 판매되는 NFT>

단일 게임에서만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 아닌, 한가지 NFT를 여러 가지 플랫폼에 활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소유의 아이템을 메타버스 및 게임에 활용 할 수 있게 되기에 가상세계에서 주체성을 확보 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게임 및 메타버스에서 사용 가능한 NFT는 매우 매력적인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 이외의 NFT

9.멤버십 NFT.PNG

<호텔에서 판매되는 멤버십 NFT>

금융자산, 도메인, 멤버십, ID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NFT 시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1-3. NFT 용어: 기초

-. 전자지갑: 암호화폐 (코인 및 토큰)을 개인적으로 보관 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카이카스등 수 많은 전자지갑이 존재하며, NFT 거래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 마켓 플레이스: NFT를 거래 할 수 있는 거래소 입니다. 오픈씨, 팔라 스퀘어, 코인베이스 NFT 등 다양한 마켓 플레이스들이 존재합니다.

-. 민팅: NFT를 발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림, 사진, 영상 등 디지털 자산을 NFT로 만드는 것을 민팅이라고 합니다.

-. 리스팅: NFT 작품을 판매하기 전에, NFT 거래소에 NFT 작품을 판매 리스트에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 가스비: 일종의 수수료를 의미합니다. 블록체인내의 트랜잭션을 검증하는데 수수료가 필요하게 되며, 이용하는 이용자 수나 블록체인의 검증방법에 따라서 가스비는 달라지게 됩니다.

-. 에어드롭: 에어드롭은 무료로 나누어준다는 뜻입니다. 주로 코인을 하드포크하여 두 가지 코인으로 나뉘어 새로운 코인을 받게 되거나, 홍보를 위해서 무료로 나누어주는 행위들을 에어드롭이라고 합니다.

-. 화이트리스트: NFT를 초기에 싸게 살 수 있는 권리입니다. 프로젝트 초기에 사람들을 모집하고, 자발적인 홍보와 활성화를 유도하는데 쓰입니다.

-. PFP (profile picture): NFT 커뮤니티나 SNS 에서 NFT 이미지를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하는 것 입니다. 일반 프로필 사진보다, PFP로 독창성이나 예술성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