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3. 오픈씨 사용하여, NFT 만들기

 

3-1. 메타마스크 지갑 - 오픈씨 연결 (오픈씨 회원가입)

오픈씨 홈페이지에서, NFT를 생성하기 앞서 한글로 번역된 웹 페이지 보는 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 이모티콘을 클릭한 뒤에, Language를 클릭하면 다른 언어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클릭해 주면, 한글버전 오픈씨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메타마스크 오픈씨연결.PNG

 

2) 우측 상단 지갑 모양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메타마스크 지갑과 오픈씨를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전자지갑을 연결하여 오픈씨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연결하기.PNG

 

3) 오픈씨가 처음이라면, 전자지갑 연결 창이 나오게 됩니다. 메타마스크를 클릭하여 메타마스크 지갑과 연동시켜 주겠습니다.

 

3.지갑연결하세요.PNG

 

4) 사용할 지갑주소 옆에 체크표시를 하고, 다음을 클릭한 후에 완료를 클릭합니다.

4.지갑주소 체크표시.PNG

 

5) 서명을 클릭해 줍니다. (오픈씨에서 메타마스크를 사용하겠다는 내용에 동의하는 내용이며, 24시간 후에, 다시 오픈씨를 사용 할 경우, 다시 서명을 해 주어야 합니다.)

5.서명요청.PNG

 

6) Accept and sign을 클릭 해 줍니다. (오픈씨 사용 조건에 동의한다는 내용입니다.)

6.조건동의.PNG

 

3-2. NFT 만들기

 

NFT판매에 앞서, OpenSea를 사용할 때(탐색, 즐겨찾기, NFT 생성, 컬렉션 생성, 계정 초기화, 컬렉션에 추가, NFT 가격 인하 등) 대부분의 작업에는 가스 요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스가 필요한 작업은 일반적으로 실제로 블록체인에 기록되는(구매 혹은 판매가 이루어 질 때) 작업입니다.

 

1) 우측 상단 사람모양 이모티콘을 클릭한 뒤에, 셍성 버튼을 클릭하여, NFT만들기를 시작합니다.

7.만들기.PNG

 

2) 회색 부분을 클릭한 후, NFT에 사용 할 이미지를 찾아서 선택 해 줍니다. 아이템 이름에, 선택한 이미지의 이름을 입력 해 줍니다. (꼭 이미지가 아니어도, 영상이나 음악 등 다른 디지털 자산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8.새아이템생성.PNG

 

NFT를 발행하면 제작자 수수료와 같은 수익 구조를 설정 할 수 있고(다른 사람이 구입한 NFT를 재 판매할 때에도 일정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초기 판매 후, 최대 10%의 재 판매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NFT의 속성(NFT 발행 수량 및 NFT관련 링크, 설명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NFT의 소유권은 공개되고, 블록체인으로 검증됩니다. NFT 제작자는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NFT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외부링크에 내용을 추가하거나, 설명에 내용을 추가하여 NFT에 대한 설명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9.외부링크.PNG

 

4) 발행 할 NFT 수량을 입력하고, Ethereum을 클릭하여 사용 할 Block chain platform을 변경 해 줍니다. (NFT 제작 수수료가 없고, 가스비가 적은 Polygon 을 사용하여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발행수량입력.PNG

5) 체크박스에 클릭 해 주면, 생성된 NFT를 볼 수 있습니다.

11.NFT 생성.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