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5. 오픈씨 연동 컬렉션을 활용한 NFT 매매 방법

 

오픈씨에서 NFT를 판매/구매 할 수 있지만, 오픈씨와 연동되는 컬렉션(커뮤니티)에서 NFT를 판매/구매 하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부 유명한 컬렉션(커뮤니티)의 경우에는 오픈씨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량보다, 더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기에 오픈씨와 연동되어있는 컬렉션(커뮤니티)들 중, NFT제작 및 판매가 간편하고 쉬우면서 거래가 활발한 Rarible에서 NFT를 판매/구매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1. 오픈씨에서 연동되는 컬렉션 접속하기

 

1)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 표시 하단에 있는 내 컬렉션을 클릭한 후에, 컬렉션 생성 옆에 점 세 개 표시를 클릭 해 줍니다. 여러 가지 컬렉션(커뮤니티)들이 나타나지만 Mint on Rarible을 클릭해 줍니다. (다른 컬렉션을 선택해도 무방하며, 컬렉션 생성을 클릭하여, 나만의 커뮤니티를 생성하여 NFT를 판매 할 수 있습니다. NFT 생성 및 판매가 쉬운 Rarible을 사용한 거래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2) 우측 상단의 Connect Wallet을 클릭하여, Rarible 마켓플레이스와 전자지갑을 연동해 줍니다.

2

 

3) MetaMask를 클릭하여, 메타마스크 전자지갑과 연동해 줍니다.

2



 

4) 다음과 연결을 클릭하여 지갑과 연결을 진행해 줍니다.

2

 

5) 서명을 클릭한 후에, 표시 될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고 Finish sign-up을 클릭하면 Rarible 마켓플레이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5-2. Rarible에서 NFT 판매하기

1) NFT판매에 앞서, 블록체인 종류를 선택 해 주어야 하기에, Polygon을 클릭해 줍니다. (다른 코인을 선택하여 NFT 거래를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한 Polygon을 사용하여 예시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2) 선택한 블록체인과 지갑을 다시 한번 연결 해 주어야 합니다. Connect wallet을 클릭한 뒤에, MetaMask 를 클릭해 줍니다.

2


 

3) 네트워크 전환을 클릭해 줍니다.

2

 

 

4) NFT를 판매 할 환경을 선택해 줍니다. Multiple을 클릭 해 줍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고, 빠르게 판매 가능한 환경이기에 Multiple을 클릭하여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ingle을 클릭하여 진행해도 무방하며, 판매과정은 동일합니다.)

2

 

5) Chose File을 클릭한 후에, NFT로 만들 파일을 클릭하고, Fixed price(판매방식)을 선택해 줍니다. (경매 방식으로 판매하고 싶다면, Timed auction을 클릭 해 줍니다.)

2

 

6) 판매 할 가격을 입력하고, 판매 할 코인의 종류를 선택한 후에, 판매 할 기간을 선택해 줍니다.

2

 

7) NFT 이름을 입력하고, 재 판매시에 받을 로열티를 입력한 후에, 발행 할 수량을 입력해 줍니다. Create item을 클릭한 뒤에 Upload, Mint, Approve, Puo on sale이 모두 진행될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2

 

8) 확인을 클릭하면, 메타마스크 지갑에서 판매 수수료가 나가게 됩니다. (설정에서 향상된 가스 수수료 UI를 활성화를 클릭하면, 가스비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2

 

설정에서 향상된 가스 수수료 UI를 활성화를 클릭했다면, 

 

고급을 클릭하여 최대 기본요금과 우선요금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시간에 따라 변경되는 가스요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통상 가스비보다 더 낮은 가스비를 설정 한 후에 저장하고 판매를 하게 되면, NFT 판매가 지연되거나 안될 수도 있습니다.)

2

 

편집을 클릭하면, 기본요금과 우선요금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현재 비용이 높은 상태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9) 스크롤(디지털 서명 내용)을 맨 아래로 내린 후, 서명을 클릭해 주면 NFT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View NFT 를 클릭하면, 해당 NFT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10) 판매중인 NFT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11) 우측의 점 세 개 모양을 클릭하여, 가격을 변경하기를 클릭하여, 가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을 낮추고 싶다면, 변경 금액을 입력하고, 가격을 변경하기를 클릭합니다.

2

 

12)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린 뒤에, 서명을 클릭하면 가격이 변경됩니다.

2

 

13) 해당 NFT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린 후 기록을 클릭하면, 가격 변경 내역부터 NFT가 판매된 내용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5-3. Rarible에서 NFT 구매하기

1) Rarible 홈페이지에서 Explore를 클릭한 뒤에, 좌측에 NFTs를 클릭 해 줍니다. 오픈씨에서 NFT를 구매한 것과 마찬가지로, NFT의 상태, 가격, 타입 등 구매를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뒤에 나오는 NFT들 중, 원하는 NFT를 클릭 해 줍니다.

 

2) 서비스 요금과 지불금액을 확인 한 후, 지불로 이동하기를 클릭 해 줍니다. 가스비와 최종 지불금액을 확인 한 뒤에,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2

 

3) NFT가 구매된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View NFT를 클릭하면 구매한 NFT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4) 구매한 NFT에 대한 상세 설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