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1.gif

 

 

 

클립이란 카카오톡의 자회사인 그라운드 X가 개발한 클레이튼(Klaytn) 코인의 가상화폐 지갑을 말합니다. 클립은 2020년 6월에 런칭하여 카카오톡 어플 자체에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현재 약 35종의 토큰과 클레이튼 기반 NFT의 입출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클레이스왑과 같은 디파이 프로젝트와 연동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제가 생각했을 때 클립의 가장 큰 장점은 전 국민의 대다수가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에 탑재되 있어 그 접근성이 상당히 용이하다는 것 입니다. 그럼 향후 우리 생활과 더욱 밀첩하고 그 역할이 기대되는 카카오톡 코인(클레이튼) 지갑 클립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클립 지갑 시작하기

 

2.gif

 

 

먼저, 휴대폰에서 클립 작동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립을 작동하기 위해 먼저 카카오톡 앱을 열어 줍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더보기를 클릭하신 뒤 아래의 전체서비스 메뉴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3.gif

 

 

전체서비스 메뉴로 들어가시면 제일 하단부에 클립 아이콘이 보이시죠? 작동방법 보다는 카카오톡 앱에서 클립 메뉴의 위치와 켜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여러분들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카카오톡 앱이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클립을 작동할수 있었습니다.

 

 

 

▶ 클립 입금 방법

 

4.gif

 

그럼 다음으로 클립 지갑에 입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클립 메뉴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에 표시한 내 주소 보기 단추를 클릭해 주겠습니다.

 

 

 

5.gif

 

내 주소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그림 처럼 바코드와 지갑 주소가 화면에 나오게 되는데요. 주로 사용하시는 가상화폐 거래소나 개인지갑에서 위의 주소를 입력하시고 입금을 하시면 간단하게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혹시 거래소에서 입금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코인픽 사이트 좌측 상단에 거래소별 입금방법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립에 입금하기 전에 카카오톡에서 지원(거래가능)이 되는 코인인지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지원하고 있는 코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재 클립에서 지원하는 코인(총35종)

 

6.gif

 

 

 

 

▶ 클립 출금방법

 

7.gif

 

입금 방법을 알아 보았으니, 다음으로 클립에서 출금하는 방법도 공부해 보겠습니다.

 

클립 메인화면 하단을 보시면 위의 그림처럼 토큰 보내기 단추가 있습니다. 이 버튼은 출금할 수 있는 기능을 나타내는데요. 클립에서 출금을 위해 토큰 보내기 단추를 클릭해 줍니다.

 

 

 

8.gif

 

코인 보내기 단추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수량을 입력하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보낼 수량(출금수량)을 직접 입력할 수 도 있으며, 최대 입력 기능을 이용하여 잔액 전부를 출금할 수도 있는데요. 보낼 코인 수량을 입력하셨다면, 하단부에 있는 다음 단추를 눌러주겠습니다.

 

 

 

9.gif

 

보낼 수량을 입력하면 다음으로 보낼 곳을 설정해야 합니다. 클립에서는 두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출금을 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좌측에 보이는 친구에게 바로 보내기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은 클립을 사용하는 친구에게 간편히 송금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보내기 전에 상대방도 미리 카카오톡 클립 기능을 이용하고 있어야 하겠죠? 그리고 두번째로 지갑 주소를 통해 출금하는 방법인데요. 입금할 거래소 또는 개인 지갑의 주소를 직접 입력하고 출금을 할 수 있는데요. 다른 거래소 입금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역시, 좌측 상단의 가상화폐 거래소 별 입금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클립 이용 후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카카오톡 코인 지갑 클립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인이나 가상화페를 잘 모르는 사람도 카카오톡을 통해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며, 클립을 이용하고 있다면 카카오톡 친구에게 간단하게 코인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코인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가장 큰 무기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 코인이 일상에서 쇼핑, 외식,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그날을 기대하며, 이것으로 카카오톡 코인 지갑 클립 사용방법과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