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1.gif

 

 

 

 

가상화폐 지갑을 콜드월렛과 핫월렛으로 구분한다면 메타마스크는 핫 월렛에 포함되는 코인 지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핫 월렛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거래하는 형태로 온라인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비교적 편리한 사용으로 단기투자에 주로 사용되는 지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니, 해킹과 같이 보완성이 콜드월렛보다는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온라인 핫월렛 메타마스크 지갑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핫 월렛의 경우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등에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사용이 가능한데요. 메타마스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를 위해 아래 링크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 메타마스크 다운로드 [링크]

 

 

 

2.gif

 

위의 링크를 통해 메타마스크 홈페이지에 접속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에 보시면 붉은색으로 체크한 다운로드 메뉴가 보이시죠?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여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해 주겠습니다.

 

 

 

3.gif

 

다운로드가 끝나면 위와 같이 메타마스크 방문 환영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환영은 뒤로하고 지갑 사용을 위해 아래 부분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겠습니다.

 

 

 

4.gif

 

메타마스크 지갑을 처음 사용할 경우 위와 같이 지갑 가져오기 또는 지갑 생성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지갑을 생성하기 위해 우측의 지갑 생성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5.gif

 

프로그램 개선을 위하여 몇가지 약관과 동의사항을 체크하게 되는데요. 한번 읽어보시고 아래 동의함을 클릭해 주세요.

 

 

 

6.gif

 

다음으로 암호(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비밀번호는 8자리 이상으로 입력하셔야 되며, 확인까지 두번 입력하셨다면, 이용약관을 읽고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신 뒤 생성 버튼을 눌러주겠습니다.

 

 

 

7.gif

 

본격적인 시작 전 지갑 사용과 복구 구문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 시청을 하게 되는데요. 동영상 재생 시간은 약 1분 35초이며, 이해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꼭 알아 두어야 할 사항이므로 한 번 시청해 두시기 바랍니다. 

 

 

 

8.gif

 

다음으로 비밀 백업 구문이 나오는데요. 이 백업 구문은 절대로 공유해서는 안되면, 본인 혼자 알고 있어야 할 사항이므로 단어의 순서와 철자, 공백 등 정확하게 적어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9.gif

 

그럼 위의 화면과 같이 12개의 단어가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단어를 삭제했으며, 방금전에 적은 12개의 복구단어를 순서대로 클릭해 주시면 되는데요. 정확하게 순서대로 클릭을 하셨다면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10.gif

 

복구 구문 테스트를 마치면 위와 같이 축하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몇 가지 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항이긴 하지만 그래도 보안을 위해 한 번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1.gif

 

메타마스크 지갑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12.gif

 

 

메타마스크 자체가 이더리움 기반의 지갑이기 때문에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만 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상단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면 지갑주소를 복사할 수 있으며, 기존 지갑과 동일한 방법으로 지갑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