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11. 바이비트(Bybit) 마진거래(Margin Trading) 하는 방법

 

들어가기에 앞서, 선물거래와 마진거래의 차이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선물거래(Futures)

보통은 마진거래보다는 선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진거래보다 더 높은 레버리지 배율 설정이 가능할 뿐만아니라, 무기한 선물거래에서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는 펀딩비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마진거래(Spot) = 현물거래(Spot Trading) + 레버리지(Leverage)

마진거래는 현물거래와 동일하지만, 레버리지 설정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선물거래보다 레버리지(Leverage)를 고배율로 설정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선물거래의 경우는 설정한 레버리지 배율만큼 수수료 및 펀딩비를 지급하면 되지만, 마진거래의 경우는 차용 금액의 규모(레버리지 비율)에 따라 1시간마다 이자를 부과합니다.


 

1. 바이비트(Bybit) 로그인 ➡︎ 현물(Spot) 클릭 ➡︎ 거래 종목 선택 ➡︎ [Enable Margin] 클릭

바이비트에 로그인 후, 현물(Spot)을 클릭하여 거래하고자 하는 종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매매창 우측 상단에 위치한 마진모드 활성화(Enable Margin)을 클릭합니다.

스크린샷 2022-08-14 오전 1.12.14.png     스크린샷 2022-08-14 오전 1.13.47.png    

 

2. 격리(Isolated)/교차(Cross) 선택 ➡︎ 주문 방식(Order type) 선택 ➡︎ 레버리지(Leverage) 설정

 

격리(Isolated)교차(Cross)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격리(Isolated)나 교차(Cros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레버리지 조정(Adjust Leverage)을 통해 레버리지 배수를 조정할 수 있는데, 레버리지 배수는 코인마다 상이합니다. 또한 선물거래에서 설정 가능한 레버리지(Leverage)보다 마진거래 레버리지가 낮음을 참고합니다.

 

레버리지(Leverage)는 자신이 투자한 금액의 몇 배만큼의 코인을 빌릴 지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x10 레버리지를 설정하여 1000만원을 투자하였다고 가정했을 때, 이는 1억원을 투자한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10%만 상승해도 1000만원을 벌며, 반대로 10% 하락 시 1000만원을 잃어 강제청산을 당하는 것 입니다.

 

스크린샷 2022-08-12 오후 6.36.49.png

 

격리(Isolated)와 교차(Cross)의 차이점

교차(Cross) : 투자 금액 외에 잔액을 담보로 잡기 때문에 강제청산 당할 가능성이 줄어들지만, 강제청산 당한다면 파산의 위험이 있음

격리(Isolated) : 투자 금액만을 담보로 잡고 있기 때문에 강제청산 시 투자 금액만큼의 손실을 버지만, 강제청산 당할 가능성이 높아짐

 

주문 방식(Order Type)의 종류

지정가(Limit)은 가격을 지정하고 시장가가 해당 가격에 도달하면 주문이 체결됩니다.

시장가(Market)는 현재 시장 가격으로 주문이 체결됩니다.

 

바이비트에서 제공하는 조건부 주문(Conditional) 방식은 두 가지 입니다.

1. 조건부 지정가 주문

가격이 발동가(Trigger Price)에 도달하면 지정한 가격으로 호가창에 주문 설정이 됩니다. 지정가로 주문할 시점을 발동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조건부 시장가 주문

가격이 발동가에 도달하면 현 시장가로 바로 주문이 체결되는 형태로, 조건을 추가한 시장가 주문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매수(Buy/Long), 아니면 공매도(Sell/Short)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거래가 체결됩니다.

스크린샷 2022-08-12 오후 6.41.22.png

롱(Long), 숏(Short)의 차이점

롱(Long) : 공매수란 특정 종목의 상승을 예상하여 거래소에서 돈을 빌려 상승할 것 같은 종목에 투자하고, 상승했을 때 원금을 갚는 방식으로 차익을 얻는 것

숏(Short) : 공매도란 특정 종목의 하락을 예상하여 그 항목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빌린 후, 거래소에 팔고, 종목 하락 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 대여자에게 다시 돌려주는 방식으로 차익을 얻는 것

 

 

 

3. 포지션(Position) 진입 및 청산하기(Close Position)

아래 포지션(Positions)에서 거래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2-08-12 오후 6.44.45.png

 

여기서 위의 Set TP/SL을 클릭하면, 이익 실현(Take Profit)스탑로스(Stop Los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익 실현(Take Profit)얼마나 수익이 났을 때 청산을 할지, 스탑로스(Stop Loss)얼마나 손해를 봤을 때 청산을 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퍼센트 버튼을 사용하여 이익/손해를 봤을 때 청산을 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2-08-12 오후 6.45.41.png

Close By을 클릭하면 지정가(Limit)시장가(Market)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목표가와 손절가를 설정합니다. 지정가(Limit)를 클릭하면 목표 가격을 설정해두고 그 가격이 되면 얼마나 팔지 비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장가(Market)를 클릭하면 그 당시 시장가로 얼마나 팔지 비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바이비트(Bybit) 선물거래 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거래량

11조

7.5조

9.5조

5조

언어

영어

영어

영어

★한국어지원

수수료

- 지정가: 0.02%

- 시장가 : 0.04%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60%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7%

특징

현물(1위)

한국인선호(1위)

선물(1위)

★수수료최저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5%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