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7.바이낸스 선물거래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바이낸스에서 선물거래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선물 거래는 전통 시장의 선물과 달리 무기한 선물 입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오일선물을 구매하시고 다음달에 기한이 마감될 때까지 가지고 계시면 다음달에 오일 베럴을 현물로 받을수도 있습니다 (집에 둘곳이 없는게 함정 ). 물론 트레이더들은 그 전에 모두 정리를 합니다 ㅎㅎ



20200615_070509_1.png



선물거래를 하기전에 선물 계정을 만들어야 겠지요~우선 사이트에 로그인 하십니다! 

위와같이 좌측 상단에 파생상품에 마우스 커서를 가지고 대시면 위와 같이 리스트가 나옵니다.

무기한 선물 / 분기 선물 / 레베리지 토큰이 나오는데 저는 무기한 선물을 클릭하겠습니다.

20200615_070509_2.png


우측에 선물계정 개설 창에 "지금 열기"를 클릭 해줍니다.


20200615_070509_3.png


자 이렇게 잠금 해제가 되었습니다! 이제 USDT를 선물지갑으로 옯겨 보겠습니다! 


전송을 클릭해주세요~


20200615_070509_4.png


원하시는 금액을 기입해주시고 전송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잔고에 테더가 입금되었습니다!


다음은 바이낸스 선물 거래소의 여러 기능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7.png



이곳에서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1. 이곳에서는 표시가격 (청산은 표시가격 기준으로 진행) / 펀딩 비율/ 전일 대비/24시간 고점과 저점/ 24시간 거래량을 볼수 있습니다.


2. 여려분들이 볼수 있는 실시간 차트입니다. 기본 차트 / 트레이딩 뷰 차트 / 깊이 그래프 등 원하시는 차트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3. 포지션 / 주문 열기 / 주문 내역/ 거래 내역 / 트랜섹션 내역 등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포지션을 포함하여 과거의 체결된 주문 기록을 볼수있습니다. 또한 지갑간의 전송 내역도 보실수 있습니다.


4.시각화된 깊이 그래프 입니다. 호가에 매물들을 한눈에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5.오더북에서는 실시간 호가 및 체결되고 있는 거래들을 모니터링 하실수 있습니다.


6.주문을 입력하는 곳 입니다. 격리/교차 마진을 선택 하실수 있으며 원하시는 레버리지 배수를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지정가/시장가/스탑 리밋 등 원하시는 방식을 선택해서 주문을 체결 하실수 있습니다. 매수/매도를 함으로서 롱과 숏이 모두 가능합니다.


7. 마진비율을 모니터링 할수있는 곳 입니다. 청산이 발생하면 모든 대기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추가적인 수수료가 발생하는 자동 청산을 방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포지션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포지션이 청산되려 하는 경우, 자동 청산을 기다리는 것보다 직접 포지션을 종료하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에서는 여섯 가지 종류의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가: 지정가 주문은 오더북 위에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지정가에 주문을 올려두는 것입니다. 지정가 주문을 통해 현재 시장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에 구매하거나,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시장가: 시장가 주문은 최적의 현재 가격으로 매수하거나 매도하는 주문입니다. 이는 기존 오더북에 올라와 있는 지정가 주문을 체결시키는 것입니다. 지정가 주문을 사용하면, 시장 테이커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스톱-리밋: 스톱-리밋 주문을 가장 쉽게 이해하는 방법은 이를 스톱 가격과 리밋[지정가] 가격으로 분리해보는 것입니다. 스톱 가격은 지정가 주문이 활성화되는 가격이며, 리밋 가격은 활성화된 지정가 주문의 가격입니다. 이는 스톱 가격에 도달하면, 지정가 주문이 즉시 오더북에 올라가게 됨을 의미합니다.


스톱-마켓: 스톱-리밋 주문과 마찬가지로, 스톱-마켓 주문은 스톱 가격을 통해 활성화됩니다. 그러나 스톱 가격에 도달하면, 시장가 주문이 활성화됩니다.


이익 실현 지정가(Take-Profit-Limit): 스톱-리밋 주문과 마찬가지로, 주문이 활성화되는 가격이 존재하며 이는 해당 주문과 지정가를 활성화시키고, 오더북에 지정가 주문이 올라가게 됩니다. 스톱-리밋 주문과 이익 실현 지정가의 핵심적인 차이는 이익 실현 지정가 주문은 포지션을 줄이는 데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익 실현 시장가(Take-Profit-Market): 이익 실현 지정가 주문과 마찬가지로 이익 실현 시장가 주문은 스톱 가격을 통해 활성화됩니다. 그러나 스톱 가격에 도달하면, 시장가 주문이 활성화됩니다.




포스트 온리, 타임 인 포스, 리듀스 온리란 무엇인가요?


지정가 주문을 사용하면, 자신의 주문에 추가적인 사항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에서는 포스트-온리(Post-Only) 또는 타임 인 포스(Time in Force)를 지정할 수 있으며, 이는 지정가 주문의 추가적인 성격을 결정합니다.


타임 인 포스를 통해 주문이 실행되거나 만료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타임 인 포스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GTC(Good Till Cancel): 주문이 체결되거나 취소되기 전까지 활성화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IOC (Immediate Or Cancel): 주문이 즉시 체결됩니다(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부분적으로 체결된 경우, 체결되지 않은 부분은 취소됩니다.


FOK (Fill Or Kill): 모든 주문의 즉시 체결을 시도하며, 그렇지 못할 경우 전혀 체결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지정가 또는 시장가 주문을 사용할 때 리듀스 온리(Reduce-Only) 체크 박스에 표시해두면 새롭게 지정한 주문은 포지션을 수량을 감소시키기만 하며, 절대로 포지션 수량을 증가시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기능들을 모두 알 필요는 없으십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트레이딩 하고 싶으신 코인을 클릭하시고 기본 설정값에 교차 혹은 격리 마진을 선택하시고 과도한 레버리지 없이 지정가 혹은 시장가로 매매하시면 되십니다~!



9.png



무엇보다 국내는 기본 0.2% 수수료인데 바이낸스는 테이커 (시장가 체결)는 0.04% , 메이커(지정가 체결)는 0.02% 수수료로 타 선물 거래소 보다도 저렴한 편입니다. 0.1% 차이도 거래 빈도수가 높으면 엄청한 수수료 차이가 생깁니다. 이는 수익률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음으로 중요한 사항입니다!


그럼 모두 성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