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비트맥스 vs 바이비트 차이점,장단점 비교


독보적인 마진거래소 비트맥스(Bitmex)와 최근 엄청난 속도로 따라 붙고 있는 바이비트(bybite) 차이점 장단점 소개입니다.


지금 세계 코인시장 거래량 1위,2위가 바로 비트맥스와 바이비트입니다.비트맥스의 수 많은 아류들이 존재하지만 이번 바이비트는 좀 다릅니다.싸이즈가 다르죠.그럼 왜? 많은 유저들이 비트맥스에서 바이비트로 옮겨 가고 있는지 알아보죠.



스크린샷 2020-03-22 오후 8.48.42.png



대략 바이비트 장점은 아래 3가지입니다.단점은? 우선 인지도에서 밀린다.다음 거래량은? 이제는 바이비트도 엄연한 세계2위 거래량 거래소이기에 거래량이 바이비트에 단점이 될수는 없어 보입니다.


그럼 왜 바이비트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는지 알아보죠.3가지입니다.


1.오버로드 없음


사실 이게 가장 큽니다.비트맥스가 탄생한지 5년이 넘게 독보적인 자리에 있음에도 그 동안 오버로드 미체결로 인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죠? 국밥배터 뿐만 아니라 고시드 네임드에게 오버로드가 걸리지 않는다는건 너무너무 큰 메리트 입니다.


2.속도 빠름,버퍼링 없음


속도.이 문제도 비트맥스에서 너무 오래동안 문제화 되었지만.해결되지 않은 부부분으로 거래량이 터지면 로그인도 안되고 입금도 안되는 상황이 자주 발행하는것에 반해 바이비트 서버를 깔끔합니다.


3.간편한 인터페이스


손쉬운 인터페이스? 비트맥스에 숙달된 사람이라면 자주쓰는 기능은 비트맥스 기능중 10% 미만일겁니다.이걸 바이비트는 정확히 케치해서 손쉽게 만들었습니다.이중 바이낸스가 사용하는 % 비율로 포지션 규모를 정하고 손절,목표가를 지정하는 방식이 엄청 편합니다.


4.한국어 채팅 지원


마지막,비트맥스도 한국어 지원이 가능합니다.트롤창스에 한국인 관리자가 방문하나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것이 아닌 그냥 모니터링으로 몬가 문제를 재기 할라면 티켓을 끈어야 되고 이는 영어로 이루어지면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기 어려웠습니다.


바이비트는 1:1 채팅상담이 한국어로 바로바로 가능합니다.


이상.


쓰고 보니.너무 바이비트 편향적인 해석일수있으나.현재 비트맥스가 바이비트 보다 좋은 점은 인지도와 트롤박스 정도입니다.최근 바이낸스 후오비,빗썸까지 선물 거래소 시장에 들어오면서 시장 점유율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비트맥스가 변화 없이는 계속 나오는 후발주자들에게 잠식당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