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9.바이비트 펀딩비




펀딩비율은 거래소의 가격과 현물가격(전세계 평균가)와의 괴리 율(Nav%)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조정하는 일종의 도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4.png


바이비트 펀딩비는 한국시간 01:00 / 09:00/ 17:00에 지급 혹은 지불을 합니다.


펀딩비율이 (+)이면 롱을 잡으신 분들이 숏을 잡으신 분들에게 드리고


펀딩비율이 (-)이면 숏을 잡으신 분들이 롱을 잡으신 분들에게 주는 구조입니다.


위의 지정 시간내에 포지션을 정리하시면 펀딩비을 내거나 받지 않습니다.



1.png



위의 펀딩비율은 0.01%3시간후에 지급/지불한다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펀딩비용은 보유하신 포지션에서 펀딩 비율을 곱한 수입니다.


 

2.png


 

자세히를 클릭하 신후 펀딩 내역을 클릭하시면 내역을 세부적으로 보 실수 있습니다.


 

3.png



 

과거 펀딩비율을 보시면 -0.01%~+0.01% 정도의 범위라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어라? 얼마 안 하네?” 라고 하시면 놓치 신게 있습니다. 만약 100배 레버리지를 사용하시면 펀딩 비율은 포지션을 기반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펀딩비로 100배 증가합니다. 그 말은 즉 슨 하루에 30.01% 펀딩비용을 지불할 시 최고 0.03%이며 100배 레버리지 사용할 시 자산의 3%를 지불하게 됩니다. 이부분을 고려하셔서 레버리지를 사용할 시 단기매매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기 추세매매나 스윙 트레이딩을 하 실시 수익을 내지도 못하고 펀딩비로 자산이 삭감될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 하실 때는 과도한 레버리지는 자제하시고 철저한 리스크 관리는 필수인거 아시지요?

 

그럼 이상 바이비트 펀딩비에 대한 설명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