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의 입출금(트래블룰)

 

 

업비트는 암호화폐를 해외 거래소로 이동할 경우 추적이 어려워지고, 적절한 법적 조치를 적용하기 힘들다는 점을 악용한 자금 세탁을 방지하기 위해 “트래블룰”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룰이란 ‘디지털 자산을 주고받을 때 가상자산사업자가 송수신자의 정보를 확인하는 규칙’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거래소 간에 화폐의 이동이 일어날 때, 돈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를 확인하는 규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규칙이 시행되면서 원화 환산가 기준 100만원이 넘어가는 자산의 입출금 건에 대해서는 업비트가 인증한 거래소와만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PNG

 

우리가 이용할 바이낸스(Binance)는 계정주 확인 서비스 연동 VASP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100만원 이상의 자금을 업비트 -> 바이낸스로의 이동 시에는 입금받을 거래소를 선택한 후, 업비트 계정주와 바이낸스의 계정주가 동일인물임이 확인된다면 출금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반대로 바이낸스 -> 업비트로의 이동 시에는 입금하고자 하는 건에 대해 추가 확인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2.PNG

 

 

이동할 자금이 100만원 미만이라면 별도의 추가 과정없이 정상적으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100만원 이하 자금의 입출금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먼저 바이낸스 -> 업비트로의 이동부터 해보겠습니다. 

 

Group 3.png

 

 

바이낸스로 접속하신 후, 하단의 “Wallet” -> 상단의 “Spot” -> 이체할 코인을 선택 후 클릭해주세요.

저는 리플 코인으로 진행할 것이지만 업비트에 입출금을 지원하는 어떤 코인이든 가능합니다.

그 다음 “Withdraw(출금)”을 선택해주시고 “Send via Crypto Network”를 선택해주세요.

 

Group 4.png

 

 

업비트로 리플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임급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업비트에 접속하신 후, 리플 코인을 선택해주시고 “입금하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셨다면 두 번째 사진과 같이 입금 주소와 태그가 나오게 됩니다. 그대로 복사해서 바이낸스에 붙여넣기를 해주세요.붙여넣은 정보가 정확한지 꼼꼼히 확인하셨다면 “Withdraw”를 클릭해주세요.

 

 

하단의 “Confirm” 버튼을 누르신다면 출금이 완료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별도의 인증 과정이 필요없으며 1-2분 정도 지나면 정상적으로 업비트에 리플이 입금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업비트 -> 바이낸스로의 이동을 알아보겠습니다.

 

Group 5.png

 

 

업비트 어플로 들어와주신 후, 하단의 “입출금” -> 상단 검색바에 “리플” 검색 -> 리플 코인 클릭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코인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원하는 코인을 선택하셨다면 “출금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신 후, 출금하실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모두 입력하셨다면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Group 7.png

 

 

위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는 바이낸스로 가서 입금할 주소와 태그를 그대로 복사해준다음 업비트로 돌아와 붙여넣어주세요.

 

어느 거래소로 송금을 하든 원리는 같으니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출금신청” 버튼을 눌러주신 다음, 의심스러운 상황이 아님을 체크해주세요.

 

Group 8.png

 

“아니요”를 클릭하셨다면 2채널 인증을 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인증을 마친다면 출금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마찬가지로 1-2분 정소 기다려주시면 바이낸스에 정상적으로 리플이 입금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자산을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