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업비트 호가창 보는법(체결강도)

2021.04.15 18:18

모나코 조회 수:11157

1.gif

 

 

가상화폐를 하면서 차트만큼 중요한 것이 호가창 입니다. 호가창의 특성을 이해하면 빠른 트레이딩을 가능하게 해주며, 매도와 매수 세력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예상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이번 시간에는 대한민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의 호가창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가창이란?

 

호가란 암호화폐 시장에서 코인의 매도, 매수 가격을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트레이더가 코인을 팔거나 사기 위해 부른 값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거래 호가를 모아서 볼 수 있는 창을 호가창이라고 부릅니다. 업비트에서는 하나의 창에 매도와 매수를 위한 호가가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간단한 규칙과 파트별 용어만 알아두면 쉽게 호가창을 해석할 수 있습니다.

 

 

2.gif

 

위의 그림은 업비트 호가창 입니다. 가운데를 기준을 위쪽의 파란색 박스가 매도주문 호가이며, 아랫쪽의 빨간색 부분이 매수주문 호가 입니다. 그럼 각 부분의 설명과 기본적인 호가창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가창 보는 법

 

 

3.gif

 

 

위는 호가창의 실제 이미지 입니다. 각 부분에 대해 파트별로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① 체결강도

 

체결강도는 매도주문과 매수주문의 성사율을 보여주는 지수 입니다. 일반적으로 100% 이상일 경우 매수주문이 많고 100% 이하일 경우 매도 주문이 많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하지만 주식시장과는 달리 체결률이 높은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큰 의미를 두지 않으며, '(매수/매도) * 100'의 산식으로 산출됩니다.

 

 

② 실시간 거래 체결가격

 

실제로 호가창을 보시면 검정색 실선의 박스로 표시되는 곳입니다. 이 부분이 실시간으로 거래가 체결되고 있는 위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거래가 원활하게 체결될수록 이 박스의 움직임(위,아래)이 활발한 것이 특징입니다.

 

 

③ 실시간 체결현황

 

이 부분은 실시간으로 체결되는 매도/매수 현황을 보여주는 창입니다. 체결가와 체결량의 이동 속도를 감한하여 코인의 체결 속도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④ 시세 정보창

 

이 부분은 차트 상단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거래량과 고가, 저가, 24H 거래대금 등을 호가창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곳입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시간 기준으로 09시에 갱신되고 있습니다.

 

 

⑤ 실시간 합계

 

호가창 가장 아랫부분에 표시되며, 최근 10건의 주문량을 기준으로 좌측은 매도주문, 우측은 매수주문의 합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매수 물량이 많으면 상승을, 매도 물량이 높으면 하락의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⑥ 기본 정보창

 

이 부분은 업비트에서 주문할 수 있는 최소 주문금액과 수수료를 나타내는 곳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최소주문금액은 500원이며, 0.05%의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gif

 

 

 

이것으로 업비트 호가창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호가주문을 이용하면 원하는 호가를 찍어 빠르게 주문을 요청할 수 있어 급박한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차트와 함께 기본으로 알아 두어야 할 정보이니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