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인픽:ver.2021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소 순위 및 추천 사이트
2021년 해외코인거래소 순위 및 추천
  binance main.png ftx main.png bybit main.png
거래량 11조 3.5조 9.5조
언어 영어

★한국어지원

영어
수수료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4%(1위)

- 지정가 : 0.02%

- 시장가 : 0.03%

- 지정가 : -0.025%

- 시장가 : 0.075%

분야

현물(1위)

현물+선물 (강추!)

선물(1위)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할인코드 20% 할인 50% 할인 20% 할인

업비트 어플 앱(APP) 사용법

2021.04.20 18:00

모나코 조회 수:1044

1.gif

 

 

 

연일 가상화폐에 대한 뉴스와 정보들을 접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느낄 수 있는데요. 코인픽에서도 이러한 시대를 반영하여 초보자 분들을 위하여 업비트 거래소 어플 앱(APP)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업비트 앱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선호하는데요. 앱 실행 후 화면 하단을 보시면 5개의 메뉴(거래소, 코인정보, 투자내역, 입출금, 내정보)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탭의 명칭과 기능에 대해 설명해 드릴테니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거래소

 

2.gif

 

위의 이미지는 앱에 접속하면 첫 화면으로 나오는 거래소 메뉴 창 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상화폐를 검색하고 트레이딩을 할 수 있는 곳 인데요. 업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거래 종류(기준화폐)는 3가지가 있습니다.

 

- KRW : 원화를 기준으로 가상화폐를 거래

- BTC : 비트코인으로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

- USDT : 테더를 기준 코인거래를 할 수 있으며 1테더는 1달러에 상응함

 

거래종류를 선택하고 아래 나오는 코인을 클릭하면 바로 주문창으로 이동하여 거래를 할 수 있는 업비트 앱의 핵심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인의 시세를 확인할 때 사용할 수도 있으며 자세한 거래 방법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업비트 거래방법 [바로가기]

 

 

2. 코인정보

 

3.gif

 

다음으로 코인정보 메뉴 탭 입니다. 이 메뉴에서는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된 모든 디지털 자산을 구성 종목으로 하여 실시간을 산출되는 UBMI 등 일정 기간을 기준으로 급 상승하고 있는 가상화폐의 상승률 등 각종 정보와 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3. 투자내역

 

4.gif

 

다음은 투자내역 탭 입니다. 이 탭에서는 보유코인, 거래내역, 미체결 현황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입출금 및 포지션 이후 현황 및 시세파악을 위해 모니터링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로 각 명칭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보유코인 : 현재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의 비율과 규모

② 거래내역 : 일정 기간동안 가상화페를 사고 판 내역

③ 미체결 : 주문 요청을 했지만 아직 거래가 체결되지 않은 미체결 주문 내역

 

 

4. 입출금

 

5.gif

 

입출금 메뉴 화면 입니다. 이 탭에서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총 가상자산과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코인을 클릭할 경우 보유하고 있는 해당 암호화폐 보유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기 위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5. 내정보

 

6.gif

 

마지막으로 내정보 화면 입니다. 업비트 회원정보를 볼 수 있으며, 각종 공지사항, 새로운 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업비트를 탈퇴하고자 할때도 내정보를 통해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업비트 어플(앱)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복잡할 줄 알았는데 막상 접해보니 간단하죠?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그럼 다음 시간에 더욱 알찬 정보를 갖고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